MSS그룹, ESG 경영 활동 강화


그룹 산하 모나리자, 쌍용C&B 등 ESG 위원회 출범으로 체계적인 ESG경영 개시
3월 초 생산공장 소재 지역사회에 6억원 상당 위생용품 전달
MSS 그룹 “ESG위원회 중심으로 ESG 가치 확산에 주력할 것”
 
2023년 3월 30일 – 생활 위생 전문 그룹인 MSS그룹이 ESG(환경·사회·지배 구조)위원회 설립과 사회공헌 활동 확대를 통해 지속가능 경영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간 ESG 경영의 초석을 다지는데 주력했다면, 올해는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그룹 전반에 ESG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주요 정책을 추진하며 ESG 경영 수준을 한 단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MSS그룹은 지난 2월 그룹 산하의 모나리자와 쌍용C&B에 각각의 ESG위원회를 출범했다.
ESG위원회는 ESG 경영의 방향성 제시뿐만 아니라 전략 및 추진체계 설정, 모니터링 등을 통해 ESG 경영의 내실화를 추진한다. 이와 함께 ESG TF를 신설하여 위원회와 함께 주요 정책을 수립하고 과제를 도출한 후 실행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그룹 핵심 인력으로 구성된 ESG위원회가 환경·사회·지배구조 개선 각 분야에서 선제적 과제를 제시하고 이사회 및 ESG TF와 논의를 거쳐 ESG 활동을 신속하게 추진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환경 및 기후변화 관리를 통한 녹색경영 실천, 인권 경영, 근로자 안전 환경 조성,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 수립, 투명한 지배구조 공개 등의 책임을 맡게 된다.
또한, MSS그룹의 ESG 경영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오는 6월 발간을 목표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작성 중에 있다.
MSS그룹은 최근 그룹 산하 모나리자와 쌍용C&B 생산공장이 위치한 전북 전주, 세종 조치원 등에 총6억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후원하며 지역사회 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6일에는 전북 전주시에 시니어 기저귀, KF94마스크 등 보건위생용품 8만개를 기부했으며, 7일에는 세종시 조치원읍 전의면과 소정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위생용품을 포함한 생필품 15만개를 전달했다.
또한, 8일과 10일에는 세종·충남 사회공동복지모금회에 기저귀, 생리대, 마스크, 항균 클리너 등 위생용품 50만개를 전달해 지역사회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곳을 지원했다.
MSS그룹은 각 사업장에 위치한 지역 사회에 명절, 혹한기, 성탄절 등 나눔이 필요한 시기마다 밀착형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기부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MSS 관계자는 "ESG는 그룹의 핵심가치이며, ESG경영은 '고객과 가장 밀접하고 친근한, 가장 신뢰받는 일상의 동반자'가 되기 위한 핵심 전략"이라며 "올해 출범한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ESG경영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사회공헌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그룹 전반에 ESG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회사로 두고 있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은 쌍용C&B, 모나리자 등 산하 기업들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위생 용품을 출시하며 위생 용품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023-03-31
   

MSS 그룹, 친환경 포장재로 ESG 경영 강화

MSS 그룹, FSC 인증 친환경 포장재 도입하며 ESG 경영 지속
  • 코디, 모나리자 등 제품 포장제 FSC 인증 받은 친환경 포장박스 적용
  • 꾸준한 ESG 경영을 위한 노력의 일환
 
2023년 1월 16일 --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은 산하 기업인 쌍용C&B와 모나리자의 주요 제품군에 산림경영인증(FSC) 마크를 받은 환경 친화적인 포장재를 도입하며 ESG 경영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FSC 인증은 국제 비정부기구(NGO) 단체인 국제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가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구축한 산림경영 인증 제도로, ▲법 규제 준수 ▲노동자의 권리와 고용 상태 ▲원주민의 권리 ▲지역사회와의 관계 ▲산림에서 얻는 환경적, 사회적, 경제적 이익 ▲환경적 가치와 영향▲산림 경영 계획 ▲모니터링과 평가 ▲높은 보존 가치 ▲경영 활동 이행 등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위한 10가지 원칙에 따라 생산된 목재나 종이 등의 상품에 부여된다.
FSC 인증 포장제는 MSS 그룹의 산하 기업인 쌍용C&B의 대표 브랜드 코디와 모나리자의 제품에 적용되었다. ‘코디 뽑아쓰는 UKP 키친타월’, ‘코디 시카 로션 티슈’, ‘코디 맘껏양껏(캡)’, 등 코디 미용티슈와 키친타월, 물티슈 전 제품이 해당되며, 모나리자는 ‘모나리자 미용티슈’, ‘모나리자 보타닉포레’, ‘모나리자 부자되는집’과 최근 출시한 ‘모나리자 캐치! 티니핑 물티슈’ 등 미용티슈 및 물티슈 전 제품이 포함되었으며, 성인용 및 유아용 기저귀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MSS 그룹은 작년 FSC 인증 포장박스 도입을 시작으로 올 한 해 키친타올, 미용티슈, 물티슈류 등 더 많은 제품으로 확대 적용해 ESG 경영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MSS 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그 동안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는 ESG 경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면에서의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은 쌍용C&B, 모나리자 등 산하 기업들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위생 용품을 출시하며 위생 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MSS 그룹은 모건스탠리PE가 투자한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사로 두고 있다.
 
2023-01-16
   

쌍용 C&B, SSG닷컴과 업무 협약 체결

코디, 베피스, 오닉.. 이젠 SSG닷컴 브랜드관에서 만나세요”
쌍용 C&B, SSG닷컴과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 체결
  • 쌍용C&B-SSG닷컴, 온라인 플랫폼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제휴협약 체결
  • 23년 상반기 중 SSG닷컴 내 쌍용C&B 공식 브랜드관 오픈
 
2022년 12월 30일 --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 산하의 쌍용C&B(쌍용씨앤비)가 신세계그룹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G닷컴과 손잡고 온라인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쌍용C&B는 29일 오후 서울 역삼동 SSG닷컴 본사에서 SSG 닷컴과 양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쌍용C&B 정창석 대표이사와 조용일 본부장이, SSG닷컴 신동우 본부장과 김일선 담당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특히, 쌍용C&B가 시장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화장지류와 기저귀, 물티슈, 생리대와 같은 위생용품 등 '전략 카테고리' 중심으로 매출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첫 협력사업으로는 쌍용C&B가 SSG닷컴 홈페이지 내 '쌍용C&B 공식 브랜드관' 오픈이다. 공식 브랜드관에서는 '코디', '베피스', '오닉', '키퍼스' 등 쌍용C&B 대표 브랜드와 제품을 함께 선보인다. 이외에도 쌍용C&B 단독 기획상품 구성, 신제품에 대한 선출시 이벤트 및 다양한 브랜드 프로모션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쌍용C&B 정창석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온라인 시장 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플랫폼인 SSG닷컴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다양한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을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구매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C&B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 산하의 기업으로 코디 화장지, 물티슈, 기저귀 등 다양한 위생용품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MSS 그룹은 모건스탠리PE가 투자한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사로 두고 있다.
2022-12-30
   

MSS 그룹, ‘티니핑’, ‘포켓몬’ 등 캐릭터 마케팅으로 친밀도 강화

MSS 그룹, ‘티니핑’, ‘포켓몬’ 등 캐릭터 마케팅으로 친밀도 높인다
  • 브랜드 친밀도 높이고 구매욕 자극하는 ‘캐릭터 마케팅’ 시대
  • 10년 전 헬로키티를 시작으로 최근에는 티니핑·포켓몬 등 다양한 인기 캐릭터 협업
 
2022년 12월 23일 -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 산하의 쌍용C&B(쌍용씨앤비)와 모나리자가 꾸준한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친밀도를 높이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요즘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캐릭터부터 향수를 자극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까지 다양한 캐릭터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공략하겠다는 취지다.
모나리자는 최근 어린이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의 캐릭터를 물티슈와 미용티슈 패키지에 적용했다.
패키지 전면에 ▲하츄핑 ▲꾸래핑 ▲나나핑 ▲솔찌핑 등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의 인기 캐릭터들이 그려져 있는 '모나리자 캐치! 티니핑 미용티슈'는 100% 천연펄프로 제작해 피부에 부드러움을 선사하고, 펄프 사이사이를 강력하게 흡입하는 지분 포집 시스템을 적용해 먼지 날림까지 최소화한 제품이다. '데이데이비쥬 캐치! 티니핑 물티슈'는 엄마의 양수 속 미네랄 성분비와 유사한 해양심층수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으로 자극에 민감한 소비자들은 물론 연약한 아이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쌍용C&B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장수 인기 캐릭터인 포켓몬스터를 활용한 '코디 아트앤 포켓몬' 제품으로 친근감을 더하고 있다.
특히, 포켓몬스터의 인기 캐릭터인 ▲피카츄 ▲꼬부기 ▲푸린 등이 담긴 '코디 아트앤 포켓몬 물티슈’는 휴대성을 위해 콤팩트 사이즈로 선보인 휴대용과 넉넉한 100매로 구성된 일반 비치용 두개 라인업으로 출시되었고, '코디 아트앤 포켓몬 미용티슈’는 100% 천연펄프로 제작하고 무향·무형광·무잉크 3無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쌍용C&B의 경우 10년 전 헬로키티를 시작으로 그 동안 오버액션토끼, 디즈니 미키·미니마우스 등다양한 인기 캐릭터와 제품 협업을 진행하며 친근감을 높여왔다.
MSS 그룹 관계자는 “캐릭터 디자인이 반영된 제품들을 통해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꾸준한 협업을 진행 중에 있다”면서 "앞으로도 2030세대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2022-12-23
   

MSS그룹,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 캠페인 실시

MSS 그룹,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 캠페인 실시
  • 계열사 통합 안전 보건 관리 체계 구축
  • 팀장급 이상 직원으로 안전 관리 감독 인원 대폭 강화
  • 이메일, 현장 TV 통해 안전 교육 상시 실시
 

2022년 12월 00일 -- 쌍용C&B, 모나리자 등 생활위생 전문 기업을 계열사로 두고 있는 MSS 그룹이 계열사 통합 안전 보건 관리 체계 구축과 함께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생산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더욱 쾌적한 근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상시 진행되며, 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기획되었다.
 
‘안전한 사업장 만들기’ 캠페인은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의식 강화와 위험요소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다. 협력사를 포함한 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특별 안전교육, 이메일 및 현장 내 TV를 통해 상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위험요소 개선을 위해서는 모든 작업 환경에 대한 주기적 점검 및 즉각적 조치를 엄격히 하고 있다.
 
또한 소방서와 연계한 안전교육 훈련을 통해 소방 훈련과 응급처치 훈련도 포함하고 있어 최근 전국 곳곳에서 일어나는 화재사고에도 대비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안전 관리 감독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팀장급 이상의 전 직원을 관리 감독으로 임명해 작업장 곳곳의 상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전 사원들이 조단위•팀단위로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한 안전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MSS 그룹은 안전 관리 강화 이외에도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데, 지난 7월에는 휴게시설과 탈의실을 카페 컨셉에 맞춰 리뉴얼을 완료해 직원들의 좋은 반응을 받고 있다.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회사로 두고 있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은 쌍용C&B, 모나리자 등 산하 기업들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위생 용품을 출시하며 위생 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022-12-15
   

쌍용 C&B, '사랑의 열매' 감사패 받아

쌍용 C&B, 꾸준한 지역사회 나눔으로 ‘사랑의 열매’ 감사패 받아
  • 2022년에도 세종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원 상당 위생용품 기부
 
2022년 11월 24일 –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 산하의 쌍용C&B(쌍용씨앤비)가 꾸준한 지역사회에 대한 기부 활동으로 ‘사랑의 열매’로 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쌍용C&B는 기업의 사회적 공헌을 실현하기 위해 생산 공장이 위치한 세종시 지역 사회를 위해 매년 꾸준한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에도 세종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기부했다.
쌍용C&B 관계자는 “쌍용C&B의 발전은 지역사회의 도움이 없었으면 불가능한 것이다’라며, “지역 사회의 위생과 건강에 조금이라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쌍용C&B는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사로 두고 있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 산하의 기업으로 코디 화장지, 물티슈, 기저귀 등 다양한 위생용품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22-11-24
   

MSS 그룹, FSC 인증 친환경 포장재로 ESG 경영 지속

● 모나리자, 쌍용C&B 제품에 FSC 인증 친환경 포장박스 도입
● 물티슈 제품군 시작으로 박스 포장재전 제품 확대 적용 예정

환경 이슈가 전 세계적인 사회 문제로 부상하며, 국내 또한 환경 보호 및 지속가능한 소비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그린슈머(Greensumer)’가 증가하는 추세다. 가치소비의 중요성이 부각되며 불필요한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소재의 제품을 소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은 이러한 세계적인 흐름에 발맞춰 산하 기업인 쌍용C&B와 모나리자의 전 제품군에 산림경영인증(FSC) 마크를 받은 환경 친화적인 포장재를 도입하였다.

FSC 인증은 국제 비정부기구(NGO) 단체인 국제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가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구축한 산림경영 인증 제도로, ▲법 규제 준수 ▲노동자의 권리와 고용 상태 ▲원주민의 권리 ▲지역사회와의 관계 ▲산림에서 얻는 환경적, 사회적, 경제적 이익 ▲환경적 가치와 영향▲산림 경영 계획 ▲모니터링과 평가 ▲높은 보존 가치 ▲경영 활동 이행 등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위한 10가지 원칙에 따라 생산된 목재나 종이 등의 상품에 부여된다.

MSS 그룹의 산하 기업인 쌍용C&B와 모나리자는 ‘베피스 젠틀 소프트 물티슈’, ‘코디 마일드터치 물티슈’, ‘모나리자 내추럴 포레스트’ 등 3가지 제품에 대해 FSC 인증 포장재를 적용하였고, 앞으로 ‘모나리자 부자되는집 내추럴 소프트’, ‘데이데이비쥬 아쿠아코랄’ 등 제품에도 적용하여 출시할 계획이다.

MSS 그룹은 물티슈 품목에 대한 FSC 인증 포장재 적용을 시작으로 박스 포장재를 사용하는 전 제품군에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MSS 그룹 관계자는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만큼 기업 차원에서도 환경 친화적 제품 출시하는 등 지속 가능성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MSS 그룹은 앞으로도 품질은 물론 환경까지 고려한 제품들을 점진적으로 출시하여 친환경 가치소비 문화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회사로 두고 있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은 쌍용C&B, 모나리자 등 산하 기업들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위생 용품을 출시하며 위생 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022-08-16
   

MSS 그룹, 조치원 공장 대대적 리모델링으로 근로 환경 개선

● 품질과 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근로 환경 개선 위해 직원 휴게공간, 탈의실, 화장실 등 공간 탈바꿈
●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장치 설치 및 도색 공사 실시… 근로환경 대대적 정비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이 2022년 품질 강화를 목표로 꾸준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조치원 공장 내 근무 환경과 안전 설비 개선 작업을 마쳤다.

이번 프로젝트는 제품을 생산하는 현장 근무자들의 작업 환경 개선이 곧 품질 강화로 이어질 것이라는 아이디어로부터 시작됐고, 마음 편히 작업할 수 있는 안전 환경과 더불어 휴식 시간에 편안한 분위기에서 필요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가장 심혈을 기울인 곳은 휴게시설과 탈의실 및 화장실이다. 휴게시설은 카페에 온 듯한 실내 디자인과 조명, 가구를 배치 해 직원들이 작업 전후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탈의실과 화장실은 탈의장, 세면대 등 시설물은 물론 천정, 벽면 등 마감재 또한 전면 교체하여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 시켰다.

또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한 안전장치도 강화했다. 작업 현장에서 지게차 운전자 및 보행자들이 주의할 수 있도록 ▲접근경고 LED 안전빔 ▲속도제한장치 ▲후방감지센서 등 충돌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장치들을 추가 설치했다. 또한, 공장 내·외부 보행로 및 차량 통행로도 차량 운전자와 보행자 철저히 분리되어 이동하여 더욱 안전도를 높였다.

구성원들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최우선으로 한 이번 근로 환경 개선 프로젝트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MSS 그룹의 ESG(환경 사회적 가치 지배구조) 경영 강화 방침에 따른 것이다. MSS 그룹은 앞으로도 구성원들이 일하기 좋은 쾌적한 근로 환경 조성에 힘쓰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도 품질이 보장된 제품을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MSS 그룹 관계자는 “MSS 그룹의 2022년 목표인 품질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설비 투자와 함께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 근로 환경 개선 프로젝트 역시 그 노력 중 하나로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이 품질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회사로 두고 있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은 쌍용C&B, 모나리자 등 산하 기업들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위생 용품을 출시하며 위생 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022-07-12
   

MSS 그룹, 全 물티슈 생산 라인 ISO 22716 인증 획득

● 국제 표준 규격 인증으로 대표 브랜드 코디, 모나리자 물티슈 제품 품질 경쟁력 강화
●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품질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제공 위한 노력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이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물티슈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품질경영 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 ISO 22716 인증을 획득했다.

MSS 그룹은 지난 해 마스크 제품의 FDA 등록에 이어 ISO 9001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인증 획득 역시 MSS 그룹의 품질 경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MSS 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국제 인증 기준에 맞춘 제품과 생산 시스템 구축을 통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생활위생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ISO 22716 인증은 국제표준화 기구 ISO에서 제정한 우수한 화장품의 제조를 목적으로 하는 국제 표준 규격(GMP)다.  미국, EU, 일본, 아시아, 중동 등 전세계적으로 인정되는 화장품 및 품질 관리 가이드라인이다.

화장품 제조업체 운영 시 원료 도입, 제조 과정 등 우수 화장품 생산을 위한 모든 생산 프로세스에서 충족해야 하는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제품 안전 및 품질 관리 규정인 만큼, 소비자들 사이에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평가하는 지표로 흔히 알려져 있다.

특히, ISO 22716 인증은 수출을 위한 글로벌 품질 기준 확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인증임에 따라 MSS 그룹은 이번 인증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자사 제품을 수출하는 데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현재, MSS 그룹의 대표 브랜드인 코디와 모나리자의 물티슈 제품은 현재 미국, 중국, 호주 등지로 수출되고 있다.

MSS 그룹의 대표 물티슈 제품으로는 ‘베피스 젠틀 소프트’, ‘코디 아쿠아프레시’, ‘모나리자 내추럴 플러스’ 등이 있다.

MSS 그룹 관계자는 “이번 ISO 22716 인증을 통해 소비자가 더욱 안심하고 코디와 모나리자 물티슈를 사용하길 바란다”면서, “MSS 그룹은 앞으로도 최고의 시설과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 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회사로 두고 있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은 쌍용C&B (CODI), 모나리자(모나리자) 등 산하 기업들을 통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다양한 위생 용품을 출시하며 위생 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022-06-16
   

모나리자, 보타닉포레 플라워 화장지 출시

● 3겹 파워 엠보싱으로 뛰어난 흡수력과 부케향의 기분 좋은 사용감 제공
● 물에 잘 풀려 막힐 걱정 없는 비데용 겸용 화장지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 산하의 모나리자가 ‘보타닉포레 플라워 화장지’를 출시했다.

모나리자가 새롭게 선보인 ‘모나리자 보타닉포레 플라워 화장지’는 부드러운 3겹 파워 엠보싱으로 뛰어난 흡수력과 부드러움은 물론 달콤한 부케향을 화장심에 적용하여 기분 좋은 사용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포름알데히드 불검출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물에도 잘 풀려 막힘 걱정없이 비데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모나리자의 화장지는 피부자극이 적은 천연펄프와 환경보호를 위한 재생원료를 사용하고 있으며, 무향, 부케향, 녹차향, 아로마향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구매자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너비의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량 역시 1팩에서 4팩까지 필요한 수량만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해 판매하고 있다.

‘모나리자 보타닉포레 플라워 화장지’는 쿠팡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모나리자는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사로 두고 있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 산하의 회사로 모나리자 화장지, 미용티슈, 물티슈 및 마스크 등을 판매하고 있다.
2022-04-29